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1사1촌 손잡고 살기좋은 마을 만들어요”
상태바
보령시 “1사1촌 손잡고 살기좋은 마을 만들어요”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7.06.20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브로상사-수부2리 마을 자매결연식

▲충남 보령시는 19일 웅천읍 수부 2리 마을회관에서 엠브로상사와 수부 2리 마을간 자매결연식을 가졌다.

   충남 보령시는 19일 웅천읍 수부 2리 마을회관에서 ㈜엠브로상사와 수부 2리 마을간 자매결연식을 가졌다.
 기업은 사회적 책임과 공헌, 마을은 안전하고 우수한 농산물 직거래로 상생 발전을 주도하는 모델인 1사 1촌 자매결연식에는 김동일 시장과 송해붕 ㈜엠브로상사 대표, 이상훈 수부 2리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자매결연 취지 및 회사·마을 소개, 기업대표와 마을이장의 자매결연증서 서명 및 교환, 축사, 에어컨 증정의 순으로 진행됐고 이후 주민들이 정성스럽게 만든 음식으로 오찬을 나누며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자매결연은 지난 2015년 코리아휠(주)과 주교면 관창 2리의 결연 후 열 번째를 맞이했으며 시의 기업과 마을 간 가교역할로 상생발전을 위한 기반 마련에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 기업은 농촌일손 돕기, 기업현장 견학, 로컬푸드 직거래 등을 추진하고 마을은 기업 홍보를 펼치는 등 긴밀한 관계를 이어나갈 것으로 보인다.
 김동일 시장은 “1사 1촌 자매결연의 목적은 지역공동체 회복과 살기 좋은 마을을 함께 만들어 나간다는데 있다”며 “1회성이 아닌 지속 교류로 마을에는 활기가 넘치고 기업은 상생의 가치 창출을 통한 사회 공헌으로 서로 발전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