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대문구, ‘준비된 者, JOB아라!’ 취업특강 운영
상태바
동대문구, ‘준비된 者, JOB아라!’ 취업특강 운영
  • 박창복기자
  • 승인 2017.06.26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에 위탁 운영 중인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에서 지역 내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준비된 者, JOB아라!’ 릴레이 취업 특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준비된 者, JOB아라!’는 갈수록 심각해지는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고 취업을 준비하는 관내 청장년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7∼8월 총 8회차로 진행되며, 직업 흥미 검사비를 포함해 전액 무료이다.

 

7월에 열리는 릴레이 1차 특강은 총 4회차로, 7월 10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6월 24일부터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 방문과 홈페이지를 통해 회차별로 선착순 30명 접수 중이다.

7월 1차 특강 일정을 살펴보면 ▲직업 흥미검사 실시(STRONG Interest Inventory)를 통한 적성에 맞는 직업 찾기 ▲제4차 산업혁명과 지혜로운 일자리 준비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취업 준비 전략 ▲취업에 도움이 되는 공부법으로 구성돼 있다. 

 

각 차시별 특강 강연자로는 도서관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해당 주제 인기도서의 저자 및 취업과 관련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도서를 집필한 저자를 초청한다.

 

이밖에도 동대문구답십도서관은 특화 서비스로 취업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자격증 도서 코너’와 ‘취업지원서비스 테마서가’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 홈페이지(http://www.l4d.or.kr) 또는 유선(☏982~1959)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우리 구는 앞으로도 구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취업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