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양주시, 짚풀공예 전국 최고 기술 대상
상태바
남양주시, 짚풀공예 전국 최고 기술 대상
  • 남양주/ 김갑진기자
  • 승인 2017.06.26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6회『짚풀공예 전국 공모전』에 출전한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조안2리 조동장수마을 7명 어르신들로 구성된 ‘짚풀공예 동아리’ 출품작이 지난 2015년에 이어 전국 최고 기술 대상을 지난 21일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사라져가는 짚풀공예 기능을 전승하고 조상들의 삶의 모습을 알리기 위해 원주역사박물관에서 마련한 것으로 동아리 회원 7명 중 4명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시는 2015년 안경남회원의 대상에 이서 2017년도에는 박광극회원이 다시 한번 큰상을 받아 짚풀공예 전국 최고라고 자부할 수 있다.

 

조안면 짚풀공예 동아리는 2007년 농촌노인 교육활동으로 시작하여 올해로 10년째 동아리 모임을 하고 있으며 매년 공모전에 참여해 짚풀공예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농한기를 중심으로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권순직)에서 실시하는 짚풀공예 동아리 교육(1월~ 11월)을 통해 하루에 6시간이상 작품을 만들며 기량을 꾸준히 연마해 현재 전국최고의 기능 동아리로 자리 잡게 되었다.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조안면 조안2리 조동마을 박광극회원은 “취미로 짚풀공예를 시작했는데 이렇게 큰상을 받게 되어 뿌듯하며, 겨울 내내 작품을 같이 만든 회원들과 기쁨을 나누고 싶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으로 전화문의(590-4578, 4563)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