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상수 창원시장, 생생한 주민 목소리에 ‘귀 쫑긋’
상태바
안상수 창원시장, 생생한 주민 목소리에 ‘귀 쫑긋’
  • 창원/ 김현준기자
  • 승인 2017.06.30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산종합사회복지관서 대화의 시간

안상수 경남 창원시장이 지난 28일 마산합포구 소재 마산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마산합포구민들과 만나 적극적인 시책홍보와 함께 생생한 시민의 소리를 청취하고 민생현장을 직접 챙기기 위한 ‘시정비전 공유 대화의 장’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민생현장에 종사함으로써 그동안 시정에 참여할 기회가 적었던 이·미용업자, 운수종사자, 외판원, 공인중개사, 자영업자 등이 초청참석한 가운데 이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통해 시민불편사항을 개선하고 시정에 대한 건의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한 구민들은 ▲임항선 그린웨이 황토포장 ▲가고파 꼬부랑길 벽화마을 정비 및 쉼터 조성▲월영마을 연못공원 정비 ▲죽전·금산마을 도로확장 및 버스노선 조정 ▲택시 내 주요 관광지·맛집 안내 QR코드 스티커 부착 등 주민불편사항에 대한 개선과 함께 시정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건의했으며 안상수 시장은 “시민불편 해소와 정주여건 개선, 시정 발전을 위해 적극 검토해서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시는 시민들과 진솔한 ‘대화의 시간’을 통해 일상 또는 직장생활에서 느끼는 불편함이나 개인민원 등 다양한 이야기를 자세히 듣고 시민과 함께 해결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을 섬기는 행정’을 실천했다.

특히 이날 안상수 시장이 직접 ‘시정 홍보전도사’가 되어 ‘옛 마산지역에 대한 발전 전략’과 그간 추진사항 등을 직접 자세하게 설명하면서 시의 발전전략과 역점시책을 시민에게 전달하고 이해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전국매일신문] 창원/ 김현준기자
kimhj@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