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지역 현안예산 확보 ‘열띤 논의’
상태바
강원지역 현안예산 확보 ‘열띤 논의’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17.06.30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제5차 국비확보 전략회의

강원도는 29일 ‘제5차 국비확보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실국별 주요 현안사업을 기준으로, 부처별 예산반영 상황과 기획재정부의 심의 동향을 점검하고, 향후 대응전략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하였다.

기획재정부는 중앙부처 협의를 통해 지난 28일까지 내년도 예산안에 대한1차 심의를 진행 하였으며, 8월까지 심의를 이어간다. 정부예산에 반영되지 못한 사업들을 국회에서 확보하기가 점점 어려워짐에 따라, 강원도는 무엇보다 현안예산의 정부안 최대 반영을 목표로 미반영, 감액사업에 대한 논리보완 등을 통해 기재부 설득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현재 예산심의 초기단계로 기재부가 입단속에 나서고 있고 총액사업과 한도 외 검토사업 등으로 정확한 예산반영 규모를 확인할 수 없으나, 부처 등과 협의하여 최대한 심사동향을 파악하고 적극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마지막까지 정부예산안에 담기지 못한 사업들은 정치권과의 공조를 통해 국회 심의단계에서 추가 반영할 계획으로, 도는 변화된 정치권의 여건변화에 따른 탄력적인 대응을 위해 국회 심의 이전단계에서부터 도지사를 비롯한 지휘부를 중심으로 현안별 여야 상임위, 예결위 위원 및 간사, 당 대표 등을 직접 만나 주요예산에 대해 국회 심의과정에서 적극 배려해줄 것을 요청할 계획이다.

또한 국회 증액예산은 각 부처와 기재부의 협조가 반드시 필요한 만큼 사업별 시급성과 당위성 등을 중심으로 관련 정부 부처를 지속적으로설득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김영탁기자
youngt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