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동구의회 생활정치실천연구회 여수․순천 비교시찰
상태바
강동구의회 생활정치실천연구회 여수․순천 비교시찰
  • 이신우기자
  • 승인 2017.07.03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관광 정책 추진 및 소통․협치 의회 운영 의견 교환

서울 강동구의회 생활정치실천연구회(회장 이준형)는 최근 여수시 및 순천시 일대 비교시찰을 통해 지역 특색을 살린 해양관광 정책 추진과 소통하고 협치하는 의회 운영 방향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생활정치실천연구회는 지역 특색에 맞는 정책에 대한 연구로 지역 주민의 행정수요에 부응하고 주민자치 실현에 기여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자는 연구회 취지에 따라 여수시와 순천시 일대의 문화정책에 대한 연구를 위해 이번 비교시찰을 실시했다.

여수시의회에 방문해 지역 정책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들은 의원들은 본격적인 문화관광도시 여수 탐방에 나섰다. 국내 최초로 바다를 횡단하는 여수해상케이블카 등 문화시설을 둘러보고, 항구도시라는 지역적 특성을 살린 문화관광 프로젝트 낭만버스킹, 낭만포차, 낭만버스 등으로 관광객들을 사로잡은 ‘여수 밤바다’를 직접 방문했다.

의원들은 우리나라 국가정원 1호로 선정된 ‘순천만국가정원’도 방문했다. 정원해설사로부터 순천만국가정원이 가지는 의미와 추진과정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현장을 둘러보며 지속가능 발전의 우수사례를 확인했다.

이준형 회장(강일동, 고덕1·2동)은 “생활정치실천연구회가 이번 비교시찰을 통해 얻은 많은 자료들을 동료 의원들과 공유해 강동구만이 가지고 있는 지역적 특색과 자원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를 심도 있게 고민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