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 동구, 구민 제안 아이디어 '연중 접수'
상태바
인천시 동구, 구민 제안 아이디어 '연중 접수'
  • 인천/ 김영국기자
  • 승인 2017.07.05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동구(구청장 이흥수)는 구민의 창의적인 의견을 구정에 적극 반영해 구정발전을 도모하고자 구민의 다양하고 참신한 제안을 연중 접수하고 있다.


 4일 구에 따르면 이번 제안 모집은 구민들을 대상으로 구정발전과 구민편익 증진을 위한 참신한 제안을 모집해 구정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구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은 물론 구정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친근한 동구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는 것.


 구민제안은 관내 거주하는 주민들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제안대상은 주민생활 편익증진이 가능한 제도개선 사항, 행정운영의 능률화 방안,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신규일자리 창출에 관한 사항, 기타 구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사항 등 행정전반에 대한 사항 등이다.


 상반기에는 공영주차장 할인, 송현야시장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구민 제안이 접수됐다.


 구민제안 참여방법은 동구 홈페이지 구민제안마당, 국민신문고, 국민행복제안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된 구민제안은 적용창의현실효과성 및 주민편익 증진도, 구정개선 기여도 등에 대한 관련부서의 의견검토와 우수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채택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채택된 제안은 금상 150만 원, 은상 100만 원, 동상 50만 원의 표창과 부상이 주어진다”며 “선정된 우수제안은 구정반영을 위한 계획 수립 후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니 구민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