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손쉽게' 배우는 윤리경영 '즐겁게' 커가는 준법정신
상태바
'손쉽게' 배우는 윤리경영 '즐겁게' 커가는 준법정신
  • 여수/ 나영석기자
  • 승인 2017.07.07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산단 여천NCC, 임직원 대상
전문가 초청 체계적 윤리경영 실천

 전남 여수국가산단 핵심기업인 여천NCC(공동대표 최금암·이규정)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전문가 초청 특강을 하는 등 11년째 체계적인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여천NCC는 최근 여수공장에서 ‘재미있는 교육컨설팅’ 정승호 대표를 초청해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윤리경영’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정씨는 이날 ‘윤리’라는 딱딱한 틀을 벗어 나 재미와 감동을 갖게하는 강의를했다.
 여천NCC는 지난 2006년 윤리경영을 선포한 이래, 윤리강령 반포, 실천지침 및 약서 작성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내 윤리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2016년 9월 시행된 청탁금지법에 적극 대응키 위한 준법지원팀 안에 ‘컴플라이언스’ 라는조직을 꾸려 윤리와 준법경영을 체계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청탁금지법 관련 각종 가이드라인, 체크리스트, 질의응답(Q&A) 사례집 배포, 외부 전문가 및 사내변호사를 통한 집합교육 등 사내 윤리 및 준법경영을 확산시키는데도 힘쓰고 있다.


 이번 윤리교육 특강은 딱딱하고 경직된 윤리교육을 지양하고 임직원들이 쉽고 재미있게 윤리경영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관련분야 전문가를 초빙했다.
 여천NCC 관계자는 “앞으로도 윤리와 준법경영을 사내 곳곳에 확산시키기 위해 임직원들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