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 신재생 에너지 보급 로드맵 윤곽
상태바
인천시, 신재생 에너지 보급 로드맵 윤곽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7.08.04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기 종합계획 중간보고회 개최
친환경자동차 활성화 방안 등 분석
일자리 창출·지역경제 활성화 활용


 인천시는 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을 통한 전 지구적 세계기후변화 대응의 선도 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반 마련과 체계적 정립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보급 중장기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지난 4월 착수하고 3일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주요 내용은 ▲국내·외 신재생에너지 현황 및 계획여건 조사 분석 ▲신재생에너지원별 잠재량 조사 및 분석 ▲부분별 신재생에너지보급 및 확대방안 수립을 위한 조사 분석 ▲도서지역별 풍황조사 분석 및 자립섬(태양광, 풍력, 해양 등) 조성 조사 분석 ▲친환경자동차보급 활성화(충전소 포함) 실행방안 조사 분석 등을 중점 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이종원 시 투자유치산업국장은 “연구용역을 통해 GCF 사무국 유치에 걸맞는 저탄소·친환경 녹색도시를 구현하는데 있어 꼭 필요한 신재생에너지보급 지침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특히 신재생에너지보급 증대로 지역산업 및 국가 경쟁력 제고와 온실가스 배출저감, 세계기후변화 협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또 신재생에너지원별 적합한 모델 발굴을 통한 자발적 민간투자 유치로 지역 전략산업과 연계한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핵심적 산업육성 수단으로도 활용할 방안이다.


 김학근 에너지정책과장은 “연구용역을 통해 미세먼지 발생 주요 원인인 석탄화력발전소가 많이 입지한 인천지역의 에너지 현황을 고려한 중장기 신재생에너지 비전제시 및 정책 수립의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적 특성에 맞는 친환경 신재생에너지원을 중점적으로 발굴해 정부정책에도 부응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