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 소비자평가 NO.1 브랜드대상 『안보관광 도시』분야 수상
상태바
철원군, 소비자평가 NO.1 브랜드대상 『안보관광 도시』분야 수상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7.08.20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철원군(군수 이현종)은 지난18일(금)오전 11시 서울 힐튼호텔 그랜드 볼룸홀에서 열린 ‘2017 소비자평가 N0.1 브랜드대상에서『안보관광 도시』분야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번 수상으로 인해 주목할 점은, 철원군은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인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안보관광 도시로 인정받게 됐다는 것이며, 안보의 중요성을 느끼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로 한반도 유일 현무암지대, 한탄강의 주상 절리가 수면에 드러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여름철에는 시원한 한탄강 래프팅을 체험하고 겨울에는 꽁꽁 언 얼음 위를 걷는 한탄강 얼음 트레킹을 즐기기 위한 관광객들로 북적이는 곳이다. 

날로 더해지는 안보의 중요성과 비례해 철원을 찾는 관광객들은 매년 늘어나는 추세이다. 철원을 찾은 관광객들은 수려한 자연경관과 분단 역사의 흔적을 함께 경험함에 있어 타 도시와 비교할 수없는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각 분야별 우수 기업 및 지자체 브랜드를 선정 발표함으로써 소비자와 국민에게 더 큰 사랑과 신뢰를 받고 그 우수함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각 분야별 NO.1 브랜드를 가리기 위해 최초 행사공고 후 사전조사를 바탕으로 소비자평가를 실시할 브랜드를 접수한 후 소비자 설문평가를 거쳐 수상브랜드가 선정됐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전국 최고의 안보관광지인 철원은 안보관광 뿐만 아니라 사계절 즐길 거리가 많은 종합관광도시로서 발돋움 하고 있다”며 “앞으로 관광객들이 좀 더 편안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철원만의 독득한 태마관광 사업을 확대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