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구 평화를 밝히다! 평화기원 남산봉화식 개최
상태바
중구 평화를 밝히다! 평화기원 남산봉화식 개최
  • 홍상수기자
  • 승인 2017.09.1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저녁7시 남산 팔각정 일원에서

북한의 6차 핵실험과 연이은 장거리 미사일 발사실험 등으로 한반도를 둘러 싼 위기가 어느 때보다 고조되는 가운데, 남산 봉수대에서 평화를 염원하는 횃불을 밝힌다.
서울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UN세계평화의 날을 맞아 평화와 국민 대통합을 기원하기 위해 21일 저녁 7시부터 남산 팔각정 일원에서 '평화기원 남산봉화식' 을 개최한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중구협의회와 공동 주최하는 이번 봉화식은 평화와 화합, 참여를 주제로 내세워 주민들이 주도하는 축제 한마당이 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주민들은 '봉화식의 주인공' 인 봉수군으로 나서 행사에 참가한다. 관내 15개 동에서 3명씩 모두 45명의 주민들이 별장, 감고, 봉군 등 봉수군으로 변신해 행사장 곳곳에서 활약하게 된다.
 
남산 봉화식은 지난해까지 광복절을 기념해 열었으나 올해부터는 전쟁 없는 세상, 영원한 평화에 대한 소망과 의지를 보다 굳건히 다지자는 의미에서 UN세계평화의 날로 개최일을 옮겼다.
이날 행사는 식전 퍼포먼스, 평화통일 기원문 낭독, 타종, 봉화 점화, 평화의 노래 합창, 축하공연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봉화식은 저녁 7시 길놀이 연주와 미8군 브라스밴드가 울리는 평화의 나팔소리로 시작을 알린다. 그리고 전통의상을 입은 중구민 봉수군 45명이 입장해 열병의식을 치루며 본격적인 봉화식의 막을 연다. 7시30분부터 진행되는 기념식에서는 평화통일 기원문을 낭독하고 최창식 중구청장과 김재용 민주평통 중구협의회 회장이 세계평화와 평화통일의 염원을 담아 26번에 걸친 평화의 타종을 한다. 타종이 끝나면 하이라이트인 봉화 점화가 이어진다. 무대 위에서 내빈들이 직접 횃불을 점화한 후 봉수군과 함께 남산봉수대로 이동한다. 이 자리에서 평화통일 메시지를 남기고 봉수대에 봉화를 올리게 된다.
 
가을밤을 밝히는 봉화와 함께 저녁 8시10분부터는 중구구립합창단의 '평화의 노래' 합창과 브라스밴드의 축하공연이 펼쳐지며 행사는 절정에 이른다.특히 이번 봉화식에는 행사 후 방문객들이 평화의 타종 체험을 할 수 있다. 구는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체험 접수를 받을 계획이다.
본 행사에 앞선 오후 5시부터 2시간 동안에는 풍성한 부대행사가 마련돼 방문객들을 맞을 예정이다. 봉수군 체험 포토존에서는 누구나 봉수군 의상을 입고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으며 태극기, 무궁화 등 대한민국 상징물로 페이스페인팅도 해준다.
 
중구 보훈단체협의회에서는 독도사랑이 담긴 티셔츠를 나눠준다. 아울러 이 날은 행사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오후 3시부터 장충단공원과 행사장을 오가는 2대의 순환버스도 20분 간격으로 특별 운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