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항 국제 크루즈 터미널 준공
상태바
속초항 국제 크루즈 터미널 준공
  • 속초/윤택훈기자
  • 승인 2017.09.20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가 21일 코스타 네오로만틱카 크루즈선 입항에 맞추어 속초항 국제 크루즈 터미널 준공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강원도와 해양수산부를 포함한 유관기관과 사회단체장 및 지역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동해권 크루즈산업의 첫 도약을 자축하면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붐 조성을 위한 이벤트 행사도 진행한다.

 

속초 국제 크루즈터미널은 2016년 4월부터 금년 8월말까지 국비 373억원을 투입해 지상3층(연면적 9,984㎡) 규모로 1층에는 입국장 및 편의시설, 2층에는 출국장 및 면세점, 3층에는 유관기관 사무실 및 옥외 조경시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었다.

 

또한 터미널 내부는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태양광등 신재생에너지시설을 적극 도입하여 건축물 에너지효율 1등급 및 녹색건축 인증기준 우량 건물로 신축되었다.

 

강원도는 앞으로「속초항 국제 크루즈 터미널」를 환동해권의 대표적인 크루즈 메카로 육성하여 북극항로 시대를 대비한 북동항로 및 북서항로를 잇는 해양실크로드의 교두보로 정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강원도 환동해본부는 터미널 운영을 금년도 12월까지는 시범운영을 거치면서 미비점을 보완해, 2018년 1월부터 정상궤도 진입에 노력하면서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국비 11억원의 예산 확보는 물론, 외국적 크루즈선 유치 기반조성을 위한 항만시설 사용료 감면 확대(30%→50%이상) 건의와 제주와 부산을 잇는 크루즈 연계 관광상품 발굴 등, 속초항이 환동해권 크루즈 메카로 우뚝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