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시, 평창동계올림픽 G-100 기념이벤트 ‘펑펑’
상태바
속초시, 평창동계올림픽 G-100 기념이벤트 ‘펑펑’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17.10.24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2월9일부터 평창 등서 개최
마스코트 스템프 체험 등 다채 진행


 강원 속초시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G-100일을 맞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담은 문화 및 체험행사 등 축하이벤트를 28일 엑스포공원 상징탑 특설무대에서 펼친다.


 세계인의 축제, 제23회 동계올림픽대회는 평창, 강릉, 정선 일원에서 2018년 2월 9일부터 2월 25일까지 17일간 개최되며 G-100일을 앞두고 속초시민 문화예술단체, 기관, 민간단체, 시민의 역량을 모아 지역발전의 새로운 동력을 마련하고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염원한다.


 당일 오후 2시부터 행사장 일대에서 동계올림픽 관련 픽토그램을 이용한 아트공예 체험부스, 마스코드 스템프 체험, 빵공예 체험, 마스코트 주먹밥 만들기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고 공유 할 수 있는 체험장을 마련했다.


 동계올림픽의 아이스하키, 바이애슬론 종목체험 및 스마트존 사진무료 인화서비스를 운영하고 움직이는 조각상으로 올림픽 종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포토존으로 활용해 전 세대가 어울릴 수 있는 행사장을 운영한다.


 또한 오후 3시부터 특설무대에서는 두두몽컬쳐, 어필, 스텔라루치 등 지역예술인 공연과 속초북청사자놀음과 지역문화자원을 결합한 공연작품인 청사초롱 불 밝혀라에 시립풍물단, 런 갯마당, 신천무용단, 돈돌라리무용단 등 주민화합 속초예술 1부를 빛낸다.


 2부는 성공기원 축하무대로 오후 6시 30분부터 특설무대에서 평창동계올림픽 및 속초홍보 영상을 상영하고 우리나라 대표 케이 재즈인 류복성 밴드와 혜은이, 김도향, MC그린, 런 갯마당의 협연공연과 우리나라 정상급 가수인 태진아, 박미경, 휘성이 출연해 축하행사를 펼친다.


 특히 이번 2018 평창동계올림픽 G-100일 축하이벤트 행사는 성화의 국내도착과 함께 올림픽을 위한 평화의 불빛이 밝혀진다는 의미로 희망의 불빛 강원에 퍼지다라는 슬로건 아래, 100일 앞으로 다가온 동계올림픽에 대한 성공개최 의지를 표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