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포항구룡포과메기문화관·아라예술촌 개관
상태바
포항구룡포과메기문화관·아라예술촌 개관
  • 포항/ 박희경기자
  • 승인 2017.11.06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격있는 해양관광문화도시 포항 건설의 중심 역할을 할 포항구룡포과메기문화관과 아라예술촌이 최근 개관식을 가졌다.

과메기문화관은 포항의 대표적인 특산품인 과메기를 홍보하고, 지속적인 품질관리를 위해 126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지난해 5월 준공됐다.

연면적 5071㎡의 4층 건물로, 주요시설은 홍보관, 해양체험관, 해양관, 영상관, 기획전시실, 판매장, 카페 등을 갖추고 있다.

포항시에 따르면 문화관은 1년여 동안 시범운영을 거치면서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보완했으며, 지금까지 약 30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등 성공적인 시범운영을 마쳤다.

같은 공간에 둥지를 틀게 된 아라예술촌은 지역 예술인의 창작공간이자 시민들의 체험공간으로 조성됐다.

연면적 977㎡ 2층 건물로 과메기 문화관과 마주 보고 있으며, 창작공방, 다목적홀, 커뮤니티 공간 등이 있다.

지난 8월 준공해 시범운영을 마치고 이날 개관됐다.

이날 개관식에서는 그동안 문화관과 아라예술촌 개관을 위해 힘써온 지역주민들에게 감사의 인사와 더불어 과메기 고차 가공식품 전시와 시식행사 등이 함께 열려 과메기의 무한 변신을 보여줬다.

아라예술촌에서는 입주 작가전이 열려 눈길을 끌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과메기문화관과 아라예술촌이 기존에 잘 조성된 해양관광자원과 최근에 조성된 호미반도해안둘레길, 연오랑세오녀테마파크 등과 더불어 품격있는 해양관광도시 포항의 중심역할을 할 것”이라며 “전국 최고의 해양 힐링장소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포항/ 박희경기자
barkh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