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분당차병원, 변비`과민성장증후군 건강강좌 개최
상태바
분당차병원, 변비`과민성장증후군 건강강좌 개최
  • 김순남기자
  • 승인 2017.11.23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원장 김동익)은 변비 및 과민성장증후군 건강강좌를 오는 12월 1일 오후 1시부터 분당차병원 지하 2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날 강좌는 ▲과민성장증후군 바로알기(소화기내과 김덕환 교수) ▲변비 바로알기(소화기내과 김원희 교수) ▲질의응답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과민성장증후군은 대장에 별다른 이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복통, 복부 팽만감과 같은 불쾌한 소화기증상이 반복되며, 설사나 변비 등의 배변장애 증상이 동반되는 질환이다.


 가장 흔한 소화기질환 중 하나로 서구화된 식습관을 비롯해 다이어트, 과로, 과음,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모든 연령층에서 나타나고 있어 예방 및 치료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다.


 홍성표 소화기센터장은 “과민성장증후군은 우리나라 전체인구 중 8~9.6%가 호소하는 흔한 질환”이라며 “크론병이나 궤양성대장염 등 염증성장 질환과 오인하기 쉽기 때문에 이번 강좌를 통해 질환의 정확한 진단뿐 아니라 예방`치료`관리 등을 바로 알리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날 건강강좌는 변비 및 과민성장증후군 치료에 관심 있는 환우 및 가족, 일반인 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며, 문의는 분당차병원 소화기내과(031-780-5641~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