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보건소, 2017 생명사랑지킴이 간담회 개최
상태바
철원군보건소, 2017 생명사랑지킴이 간담회 개최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7.12.04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철원군보건소(소장 심인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2월1일(금)오후1시30분 보건소본관 회의실에서 철원군 생명사랑지킴이 보수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의는 철원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정신건강복지사업인 만성정신질환자 관리 및 자살예방 사업에 대하여 살펴보고 2015년부터 현재까지 자살통계를 통해 자살을 예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정신질환에 대한 “자살과 연관성의 중심”이라는 주제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정신건강복지센터 자문의)강의를 통해 정신질환(조현병, 우울증, 양극성장애)에 대해 알고, 자살에 대한 오해, 자살의 정의, 자살고위험 발견에 대한 효과적인 대처법 등을 통해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는 교육이 진행됐다.  

생명사랑지킴이는 자살 위험성이 높은 고위험군 대상자를 조기에 발견해 전문기관의 상담 및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센터에 연계하는 역할을 하며 철원군은 2017년 10월까지 1,400명의 생명사랑지킴이를 양성했다. 

철원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문제의 심각성과 자살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소중한 생명을 존중하는 건강한 사회문화 확산을 위해 생명사랑지킴이를 지속적으로 양성하여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철원군민의 자살을 예방하고, 정신건강증진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