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랜드마크형 복합공영주차타워 개발 본격화
상태바
랜드마크형 복합공영주차타워 개발 본격화
  • 창원/ 김현준기자
  • 승인 2017.12.18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창원시와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협업으로 추진하는 상남동 복합공영주차타워 신축공사 설계공모에서 ㈜목양건축사사무소와 ㈜위드종합건축사가 합작으로 제출한 작품이 당선작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상남동복합공영주차타워 신축사업은 창원시와 캠코가 중심상업지역인 상남동 화산상가 공영주차장(성산구 상남동 76-2) 부지에 지하 2층 지상 7층 규모로 주차시설 470면과 수익시설을 복합 개발하는 사업이다.

이는 캠코가 창원시를 대행해 건축비 등 304억 원 규모의 재원을 조달하고, 창원시는 주차수익과 수익시설 임대료로 장기 상환하는 ‘공유재산 위탁개발방식’으로 복합공영주차타워를 건립한다는 것이다.

이번 설계공모 심사는 캠코가 창원시를 대행해 지난 6일 외부전문가와 캠코 및 창원시 관계자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투명하고 공정하게 심사했는데 ㈜목양건축사사무소와 ㈜위드종합건축사사무소가 합작으로 제출한 작품이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선정업체는 설계권이 부여된다.

입면디자인에 창원의 상징성을 독창적이며 우수하게 표현했으며, 주차층은 대지특성을 반영해 경사평면(4%정도)으로 계획해 주차경사로가 필요한 면적을 줄여 계획하는 등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계획을 수립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창원시와 캠코는 상남동복합공영주차타워 신축사업을 창원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형 복합공영주차타워로 개발하기로 하고, 설계는 내년 5월까지 마무리 신축공사에 착공해 늦어도 오는 2019년 말까지 준공해 운영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창원/ 김현준기자
kimhj@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