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유병주)은 최근 대강당에서 ‘민원 및 정보공개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행정환경 변화에 따른 담당자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시키고 기관 상호간 정보교환을 위해 마련된 이번 연수에서는 특히 정부3.0의 정책의 일환으로 큰 변화를 맞고 있는 정보공개제도와 이에 따른 담당자의 역할 및 중요성을 역설하고 사례중심의 교육을 통해 교육현장에서 쉽게 업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부산대학교 평생교육원 서비스 아카데미 겸임교수로 재직 중인 김승민 CS(고객만족) 전문 강사를 초빙해 ‘민원 서비스 커뮤티케이션’을 주제로 강의가 이뤄졌다. 지역교육청 및 일선 학교에서 자주 일어나는 민원을 사례를 중심으로 긍정표현이나 청유화법 ‘번거로우시겠지만 힘드시겠지만’ 등의 쿠션화법 등 감정소통을 잘 이끌어 낼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유병주 진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교육 현장 민원 업무 담당자들의 고충과 노고가 많음에도 업무를 잘 수행해줘 감사하며 이번 연수를 통해 민원 및 정보공개 담당자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고 친절 분위기 확산을 통해 교육 수요자의 만족도가 향상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오는 12월에 실시예정인 원문정보공개서비스와 관련해 공문생산 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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