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남도, 시·군 협력체계 구축 본격화
상태바
경남도, 시·군 협력체계 구축 본격화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18.02.02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대기 분야 현안시책 역할 모색 연석회의 개최

경남도는 1일 서부청사 중강당회의실에서 기후대기 분야 주요정책 소개 및 국비 확보 등 현안시책에 대한 역할 모색을 위해 시·군 담당 과장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이는 지난달 30일 환경부 주관 미세먼지 대응 시도 환경국장 회의결과를 신속하게 전 시군에 전파함과 동시에 미세먼지 걱정없는 쾌적한 대기환경조성과 새정부 국정과제인 신기후체제 이행체계 구축을 위해 올해 1월 기후대기과를 신설해 본격적으로 업무추진을 하기 위한 후속조치사항이다.

회의는 2018년도 기후대기과 주요업무계획 소개와 실효성 있는 미세먼지 저감대책 추진등 주요현안 설명을 통해 환경정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도와 시·군 협력을 통해 기후대기정책의 발전방안에 대한 논의순으로 진행됐다.

주요내용으로는 ▲미세먼지 및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신규로 도비 300만 원 정액지급 등 전기자동차 보급에 대한 달라지는 정책소개 ▲국정과제 연계, 지방 지속가능발전 거버넌스 구축을 위하여 시·군 추진기구 및 이행체계 구축 권고 ▲지역실정에 맞는 미세먼지 긴급저감노력, 미세먼지 핵심사업장 및 다량 배출사업장 점검 강화로 봄철 미세먼지 조기 대응 등 실효성 있는 미세먼지 저감대책 적극 추진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등 생활환경 오염원의 체계적 관리를 위한 사업 동참 협조 등이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