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서구, 3월 6일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식 개최
상태바
강서구, 3월 6일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식 개최
  • 김윤미기자
  • 승인 2018.03.02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엔아동권리헌장 낭독하며 아동친화도시 비전 선포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오는 6일 오후 3시 강서구민회관 우장홀에서 아동친화도시 인증 기념식을 개최한다. 

구는 지난 12월 강서구가 유니세프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인증 획득을 축하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우선, 아동친화도시 추진과정 및 희망메시지가 담긴 기념영상 상영을 통해 지난 2년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위해 지역 주민 및 아이들과 함께 노력해온 시간을 돌아본다.

이어 강서구 아동참여위원회 위원장 고은지(광명여고 1학년)학생과 부위원장 이재상(한가람고등학교 1학년)학생이 아동대표로 직접 유엔아동권리 헌장을 낭독한다.

특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사무총장으로부터 노현송 구청장이 인증현판을 전달받고 아동대표 2인과 함께 강서구 아동 친화도시 비전을 선포한다.

이날 선포되는 비전은 ▲아동이 안전한 강서! ▲아동이 참여하는 강서! ▲아동이 꿈을 꾸는 강서! 3가지로 모든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한 명품도시 강서를 만들겠다는 지역 사회의 염원과 다짐을 담았다. 

행사에는 1월부터 아동의 권익보호를 위해 활동을 시작한 옴부즈퍼슨을 비롯해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 아동친화도시 추진워윈회 관계자, 지역 주민 및 아동 등 500여 명이 기념식에 참석해 아동친화도시 강서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할 예정이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유니세프의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신 지역사회와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통해 아동이 행복하고 존중받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교육청소년과(☎2600-6717)로 하면 된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