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의령군, 지역사회건강조사 우수기관 선정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 수상
상태바
의령군, 지역사회건강조사 우수기관 선정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 수상
  • 의령/ 최판균기자
  • 승인 2018.03.2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군수 오영호)은 질병관리본부 주최로 지난 22일 서울 그랜드워커힐호텔에서 열린 2017년 지역사회건강조사 평가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전국 254개 자치단체 중 의령군보건소를 비롯해 6개 보건소가 ‘보건복지부 장관표창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전국 시·도의 군 단위 지역으로는 의령군이 유일하다.
 
군에 따르면 지난 2011년부터 2017년까지 실시한 지역사회건강조사 건강통계를 분석한 결과 군은 혈압수치 인지율 개선도는 전국 2위, 혈당수치 인지율 개선도는 전국 4위를 차지했다.
 
의령군이 이처럼 높은 건강행태 개선율을 보인 것은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를 토대로 고혈압, 당뇨병 등 심·뇌혈관질환예방을 비롯한 다양한 건강생활실천 홍보사업과 현장행정 중심 찾아가는 생활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건강관리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결과이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매년 8월에서 10월까지 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흡연, 음주, 신체활동 등의 건강행태, 의료이용, 삶의 질 등을 조사하고 지역주민의 건강수준을 파악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알맞은 보건사업 계획수립 및 보건사업의 성과를 평가하는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유영권 의령군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건강조사 결과를 근거기반으로 군민이 중심이 되는 맞춤형 지역보건의료사업을 계속해서 추진해 나갈 것이다".라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