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태안군, 청년 정책 발굴 토론회 개최
상태바
태안군, 청년 정책 발굴 토론회 개최
  • 태안/ 한상규기자
  • 승인 2018.04.11 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태안군이 지난 9일 ‘청년 행복 함께 만들어가는 태안’이라는 주제로 ‘청년 정책 발굴 토론회’를 열어 화제를 모았다.
 이번 토론회는 최근 ‘n포세대’라 불리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어려움을 바로 알고 소통을 통해 주민 눈높이에 맞는 적극적인 청년 정책을 개발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지난해 11월에도 태안군민체육관에서 군민 300여 명의 참여 속에 ‘군민공감 정책 대 토론회’를 열어 각계각층의 군민과 함께 지역의 현안 및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등 적극적인 참여행정을 펼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해 토론회 당시 호응을 얻은 토론방을 다시 채택, 각 원탁 별 토론 진행을 돕는 퍼실리테이터를 참여시켜 원활한 진행을 돕고 포스트잇을 활용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등 참가자들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동등한 발언권을 행사하도록 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날 토론에서는 ▲같은 관심사를 공유하는 네트워크 구성(청년 정책기반 조성 분야) ▲안정적 일자리 조성(청년 일자리) ▲청년 농업인 기반시설 확충(정주여건 조성) ▲문화시설 구축 및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 제공(인재양성 및 문화활동) ▲자격증 등 각종 성인대상 교육 여건 조성(기타) 등이 가장 시급한 이슈로 선정되는 등 참여자 모두가 다양한 의견을 발표하며 뜨거운 열기가 이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