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도봉구, 한국매니페스토 공약이행평가 최우수(SA) 등급
상태바
도봉구, 한국매니페스토 공약이행평가 최우수(SA) 등급
  • 홍상수기자
  • 승인 2018.04.1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6기 공약 7개 분야 59개 사업 이행률 81.3%

서울시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
 
전문가와 시민사회 활동가 등으로 구성된 매니페스토 평가단이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홈페이지에 공개된 민선6기 2017년 12월말까지의 공약이행 자료에 대해 ▲공약이행 완료 ▲2017년 목표 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 일치도의 5개 분야로 구분해 지난 2월 19일부터 2개월간 평가를 실시해 총 5단계(SA, A, B, C, D)로 등급을 매기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도봉구는 이번 평가에서 공약이행완료 등 5개 분야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SA) 등급을 받았다.
 
도봉구는 공약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 추진을 위해 반기별 공약보고회 개최 및 분기별 자체점검을 통해 추진상황을 분석하고, 구민이 공약이행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공약 홈페이지를 대대적으로 개편하는 한편 주민참여를 보장하는 등 매니페스토 운동에 적극 동참해 왔다.
 
특히 2017년 상반기에는 공약이행점검 주민배심원단을 구성, 공약이행상황을 구민과 함께 점검하고 공약추진방향을 조정하는 등 숙의민주주의에 기초한 공약평가절차를 새롭게 도입하여 공약추진을 위한 절차적 기반을 한 층 업그레이드했다.
 
그동안 도봉구는 민선6기 7개분야 59개 공약 사업을 추진한 결과 도봉기적의도서관 개관, 둘리뮤지엄 건립, 간송 옛집 보수, 함석헌기념관 건립, 장애인종합복지관 건립 등 5개 사업을 완료했다.
 
또한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지정, 작은도서관 확충 및 운영 활성화, 역사문화관광벨트 조성, 공원 및 녹지축 확충, 생활임금제 보장, 어르신 문화공간 조성, 민간복지거점 확대 및 활성화, 재해위험지도 작성 및 상시재난대비 시스템 구축, 여성안심귀가 서비스 확대, 그린파킹 담장허물기 사업 및 신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 확대 등 43개 사업을 이행 후 계속 추진하고 있으며 나머지 사업들도 정상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공약사업은 구민과의 소중한 약속일 뿐만 아니라 도봉구의 발전을 가늠하는 지표인 만큼 구는 앞으로도 공약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