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등산목 안전지킴이 활동 마무리
상태바
등산목 안전지킴이 활동 마무리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8.05.30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보령소방서는 지난달부터 2개월 동안 오서산, 옥마산 주요등산로에서 실시된 ‘등산목 안전지킴이’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
 ‘봄철 등산목 안전지킴이’는 다수가 이용하는 주요 등산로를 대상으로 산악안전사고 발생을 대비해 인명구조, 응급처치 등 신속하게 대응하고 등산객들이 안전한 산행을 위해 등산객이 많이 집중되는 주말과 공휴일에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이 배치돼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이번 봄철 등산목 안전지킴이 활동은 관내 오서산, 옥마산 주요 등산로에서 등산객을 대상으로 간이 응급의료소 운영, 심폐소생술 체험, 생활안전교육, 기초 응급처치법, 안전사고 방지 및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등산객의 안전을 위해 산악사고 예방 유동순찰 36회, 예방홍보물 배부 36회, 상비의약품 배부 등 등산객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호응을 얻었으며 그 결과 봄철 등산목 안전지킴이 운영기간동안 산악구조, 구급 발생 제로화에 큰 기여를 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많은 등산객 분들이 안전수칙을 준수한 등산 활동으로 봄철 등산목 안전지킴이 운영 기간 동안 산악구조, 구급 발생 제로화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매년 등산객 안전지킴이 운영을 통해 다양한 소방안전서비스 제공과 함께 산악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