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 VR.AR 개발 전문인력 본격 양성
상태바
인천시, VR.AR 개발 전문인력 본격 양성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8.07.04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는 3일 4차 산업혁명에 따른 VR.AR 분야에 대한 지역 거점 확보 및 지역 문화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감콘텐츠(VR.AR)분야 교육을 통해 지역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은 VR.AR 기초 프로그래밍, 개발엔진 언리얼을 이용한 콘텐츠 제작 및 운영 등 전문 개발자 양성을 위한 실무위주 이론 및 실습으로 구성돼 있으며, 인천IT타워 교육장에서 국내 최고의 교육 강사진과 현장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운영된다.
 교육생은 인천 거주 대학생 및 청년층을 대상으로 공모 및 전문가 심사과정을 거쳐 20명을 선발했으며, 교육기간은 이달부터 11월까지 18주에 걸쳐 진행되며, 교육을 마친 수료생은 국내 게임 박람회에 창작 콘텐츠를 선보이게 된다.
 또 교육생과 현직 개발자의 만남을 위한 컨퍼런스를 열어 실무 위주의 고급 기술과 개발 트렌드 등 관련분야 정보 및 인적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도록 지원하고, VR.AR 제작장비 및 제작실을 갖춘 지원공간 구축 등 다각도로 지원할 방침이다.
 김진숙 시 문화콘텐츠과장은 “인천 VR.AR 관련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교육생에게는 실무위주의 전문 교육을 통해 수료 후 실질적인 취업기회가 제공된다”며 “교육을 필두로 전문인력을 지속적으로 육성해 인천이 실감콘텐츠 제작 거점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