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남동발전, KOEN 청년일자리지원센터 개소
상태바
한국남동발전, KOEN 청년일자리지원센터 개소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18.07.15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청년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이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통해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멘토로 나섰다.


 한국남동발전은 청년구직자들에게 맞춤형 구직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KOEN 청년일자리지원센터를 개소했다고 15일 밝혔다.


 KOEN청년일자리지원센터는 에너지공기업과 협력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관련 기업들의 실시간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남동발전 채용담당자 및 최근 입사한 직원들과 채용일정, 채용절차, 취업준비요령 등에 상세정보에 대한 상담이 이루어지도록 마련됐다.


 이를 위해 남동발전은 한국남동발전 입사 3년차 이하 신입직원이 청년구직자들에게 취업노하우를 전할 수 있는 ‘멘토링서비스’를 도입했다.


 멘토링서비스를 신청한 청년구직자들은 멘토로 지정된 남동발전 신입사원을 통해 면접노하우, 필기시험 준비방법 등 취업노하우를 전달받을 수 있고, 남동발전의 기업문화와 직장생활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또한 한국남동발전은 멘토링서비스를 신청한 청년구직자들에게 발전사 업무 관련 자격증 시험에 응시할 경우 응시료와 교재비 등을 지급하는 구직활동경비도 지원한다.


 한편 한국남동발전은 청년구직자들의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NCS특강, 취업설명회 등 내외부 전문가 특강 및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