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교육관련 3無 정책 내년부터 본격 시행
상태바
보령시, 교육관련 3無 정책 내년부터 본격 시행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8.10.0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보령시는 교육관련 3無 정책을 민선7기 공약으로 내세운 가운데 내년부터 이를 본격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초·중·고등학생 학습 교구재 지원 및 무상급식, 중·고교 신입생 교복 지원이다.
 시에 따르면 지난 2일 시청 상황실에서 정원춘 부시장(위원장) 주재로 심의위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경비 보조금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내년도 학교 교육사업 지원안을 심의했으며 이날 내년도 교육 지원 사업으로 지원될 학교시설 개선 대응투자 등 19개 사업, 41억 2000만 원 지원을 의결함에 따라 본격 추진키로 했다.
 학습교구재는 지역 초·중·고등학생 9300여 명에게 학습 준비물 구입비를 지원하는 것으로 초등학생의 경우 4700명에게 6만 원, 중·고등학생 4700명에게 10만 원을 연 2회(3월·8월)로 나눠 새 학기 준비시기에 지원하기로 했다.
 중·고교 신입생 교복 지원은 지역 내 중학교와 고등학교로 진학하는 신입생 670명에게 동복과 하복 구입비 1인당 30만 원을 지원하는 것으로 중학교 교복 지원의 경우 내년도부터 충남도교육청에서 지원계획이 확정돼 실제로는 고등학생만 지원하기로 했다.
 또 내년부터는 초·중·고등학교 전면 무상급식 시대가 열린다. 충남도지사와 보령시장이 각각의 공약으로 내세운 고등학교까지의 무상급식 지원으로 시는 기존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등학교 77개교, 8192명에서 내년부터는 고등학교와 특수학교까지 최대 84개교, 1만 621명에게 급식을 지원키로 했다.
 아울러 급변하는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지역 우수 인재의 안목을 넓히기 위해 기존에 추진하고 있는 지역 중학생 해외 영어캠프와 함께 우수학생 해외 연수도 실시키로 했다.
 기존 희망학교에 예산을 지원한 미국 페닌슐라 고교 연수를 내년부터는 지역 6개 고교를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지원하고 보령교육지원청에 위탁해 매년 고교 우수 신입생 25명을 대상으로 해외 문화탐방도 지원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