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산군, 2019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성황 속 마무리
상태바
금산군, 2019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성황 속 마무리
  • 금산/ 황선동기자
  • 승인 2019.01.28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금산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이 28일 마무리됐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을 대상으로 지역대표 농·특산물인 인삼, 잎들깨, 약초 등 총 6개 과정, 20회 실시, 품목별 영농현장 애로기술교육, 분야별 전문가 특강, 달라지는 농정시책 등 영농의지를 북돋으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계획인원 2,100명 보다 358여명이 많은 2,458명의 교육생들이 참여해 올해부터 전면 실시되고 있는 PLS(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지난 1월 10일에는 김경규 농촌진흥청장이 금산군 농업기술센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현장을 방문해 중앙과 지방 농촌진흥기관의 협력강화 방안을 모색하고 PLS 전면 시행에 따른 농산물 안전생산과 적극적 교육·홍보를 당부했다.

지역특화작목(잎들깨, 인삼) 읍·면 순회교육 또한 현장지도를 통해 도출된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향을 제시하고 시범사업 결과를 통한 실질적 재배기술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체계적인 교육 지원반 운영과 읍면사무소, 마을 이장, 농업인단체 및 유관기관의 배려와 협조로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농기센터 관계자는 "이번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에서는 품목별 핵심 재배기술, PLS 및GAP, 6차산업 등 다양한 주제로 종합적인 교육이 제공된 만큼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질 좋은 농산물 생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전문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