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보훈청, 고령·독거국가유공자 위한 ‘설맞이 보훈가족 사랑나눔 한마음’ 개최
상태바
서울보훈청, 고령·독거국가유공자 위한 ‘설맞이 보훈가족 사랑나눔 한마음’ 개최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2.01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구보훈회관에서 한화시스템과 명절음식 배식 봉사 펼쳐

 

 

 

<전국매일/서울> 백인숙 기자= 서울지방보훈청(청장 오진영)과 한화시스템(대표이사 장시권)은 설 명절을 맞아 2월 1일 서울 중구보훈회관에서 ‘설맞이 보훈가족 사랑나눔 한마음’ 행사로 점심배식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배식봉사에는 보훈공무원, 한화시스템 임직원 등 20여명이 참여했으며 명절을 외롭게 보내는 고령․독거 국가유공자들을 위한 떡국과 전, 과일 등 음식을 준비해 배식봉사활동을 실시했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선물세트와 떡국떡을 전달했다.

 

 

한편 한화시스템은 2016년도부터 명절 때마다 고령·독거 국가유공자들을 위해 특식을 준비해 대접하고 있으며, 봄가을 나들이를 비롯해 매월 ‘나라사랑 푸드뱅크 음식나눔’ 사업을 통해 국가유공자들에게 밑반찬을 전달하고 있다.

 

또 서울보훈청은 지역사회와 연계, 보훈대상자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용유, 부침가루, 간장, 당면 등이 담긴 부식세트와 떡국꾸러미, 쌀 지원 행사를 실시해오고 있다.

 

오진영 청장은 “명절을 외롭게 보내시는 보훈가족들이 지역사회의 관심과 후원으로 따뜻한 명절을 보내셨으면 좋겠다”며 “서울보훈청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해 따뜻한 복지추진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