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새일센터, 동남지방통계청 진주사무소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진주새일센터, 동남지방통계청 진주사무소와 업무협약 체결
  • 진주/ 박종봉
  • 승인 2019.03.03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는 동남지방통계청 진주사무소(소장 박판호)와 지난달 28일 동남지방통계청 진주사무소에서 경력단절여성의 취업 기회 확대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기관은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 상담 및 연계를 위해 상호 취업 정보를 공유하고 지역사회의 일자리 창출 및 통계조사원 확보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양 기관은 통계조사에 필요한 여성인력 확보 및 취업연계를 위한 이번 협약을 통해 통계조사원 양성 프로그램 및 일정을 공유하며 고용 창출을 위해 상시 네트워크 구축 등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새일센터 관계자는 “채용설명회, 집단상담 프로그램(취업솔루션) 등 새일센터의 기존 프로그램을 통해 통계조사원이라는 직종을 홍보해 경력단절여성이 진출 할 수 있는 분야가 늘어 날 수 있도록 새일센터의 컨설팅과 교육 기능을 더욱 강화해 맞춤형 여성 인력 양성에 좋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새일센터는 지난 해에도 LH 경남서부권 주거복지센터, 진주여성온라인 커뮤니티 진주아지매, 관내 여성친화 일촌기업들과 협약을 체결해 상호간 발전을 위한 협력 사업들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