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두천시 보건소, 국가 암검진 사업 연중 실시
상태바
동두천시 보건소, 국가 암검진 사업 연중 실시
  • 동두천/ 이욱균기자
  • 승인 2019.04.09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동두천시 보건소(소장 이승찬)는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를 유도함으로써, 암의 치료율을 높이고, 암으로 인한 사망률을 줄이기 위하여 국가 암검진 사업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암 검진항목은 5대 암으로,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이며, 간암(고위험군만 해당)은 6개월 주기, 대장암은 1년 주기, 나머지 암종은 2년 주기로, 올해는 홀수년도 출생자가 해당된다.

무료 검진대상자는 의료급여수급권자 및 건강보험료 하위 50%인 대상자로, 검진 후 만 2년 이내에 암 진단을 받을 경우 치료비 일부(지원기준 충족 시)를 관할 보건소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연말에는 수검자가 한꺼번에 몰리게 되면서 원하는 검진기관에서 검진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심지어는 검진을 아예 받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므로, 가급적 9월 안에 서둘러 검진을 받는 것이 좋다.

검진 대상자는 검진 전 희망하는 병원에 사전 예약 후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면 된다.

검진기관 문의는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1577-1000) 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내 ‘병원 및 검진기관 안내’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 보건소 건강증진팀(☎031-860-342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