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천구 신정1동 ‘동네에서 즐기는 세계문화여행’ 실시
상태바
양천구 신정1동 ‘동네에서 즐기는 세계문화여행’ 실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5.1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러시아∙인도∙예멘 총 4개 국가에 대한 다양한 문화체험과 교육 제공

<전국매일/서울> 박창복 기자 = 양천구(구청장 김수영) 신정1동에서는 저소득가정 아동을 대상으로 국내에서 외국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동네에서 즐기는 세계문화여행’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신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문용덕)는 해외여행 등 다른 나라에 대한 경험이 부족한 저소득가정 아이(3~6학년 초등학생)들에게 해외문화 체험기회를 제공하고자 직접 찾아가는 문화 체험의 장을 올해 처음으로 기획했다.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원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4명이 강사로 나선다. 아이들은 중국, 러시아, 인도, 예멘 총 4개 국가에 대한 역사, 문화, 민족, 사회, 지리 등 다양한 정보와 각국의 간단한 인사말을 배울 수 있다.

다양한 체험활동도 준비돼 있다. ▲중국 문화체험에서는 전통 종이 공예인 전지 만들기를 ▲러시아 문화체험에서는 전통춤과 악기, 노래를 ▲인도 문화체험에서는 전통의상과 요가 동작을 ▲예멘 문화체험에서는 아랍어로 이름 쓰기 및 남녀 전통의상 착용법을 배워본다.

강의는 총 4회에 걸쳐 10일부터 31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신정1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된다.

김태성 신정1동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잘 추진해서 앞으로 다양한 민간자원을 발굴하고 문화, 복지 등 여러 분야에서 소외되는 구민들이 없도록 다양하고 의미 있는 사업들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정1동 주민센터(☎2620-420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