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인생 2막, 나답게! 행복하게!’를 주제로 인생학교 운영
상태바
송파구, ‘인생 2막, 나답게! 행복하게!’를 주제로 인생학교 운영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7.08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서울> 박창복 기자 =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인생 2막, 나답게! 행복하게!’를 주제로 22일부터 8월 26일까지 매주 월요일 마천동(마천로35길 12) 평생학습원에서 중·노년층 주민 30명을 대상으로 ‘인생학교’를 운영한다. 

‘행복·긍정·관계·가족·미래·인생’을 키워드로 오충걸 감성변화관리연구소장의 강의와 미니워크숍을 통해 자신의 내면과 가치관을 돌이켜보게 된다. 참여자들과 서로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강의에 앞서 7월 15일 원데이 클래스 특강을 맛보기로 교육과정을 소개한다.

수강료는 3만원이며, 수강을 희망하는 주민은 개강일 전까지 송파구 평생학습원 전화(02-2147-2454) 또는 홈페이지(http://lll.songpa.go.kr)에서 문의 및 신청가능하다. 

한편 송파구는 이번 강의 장소인 ‘송파구 평생학습원’을 지난해 12월 마천동에 새로 개원했다. 구가 직접 운영함으로써 주민·학습공동체·평생교육기관의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평생학습도시’ 조성에 힘쓴다는 것이다.

금미경 송파구 교육협력과장은 “주민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평생교육을 위해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인생학교'를 통해 중·장년층 주민들이 삶을 주도적으로 변화시켜 노후를 ‘나답게 행복하게’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