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물놀이 페스티벌’ 내달 9일까지
상태바
'물놀이 페스티벌’ 내달 9일까지
  • 구미/ 신용대기자
  • 승인 2019.07.31 0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구미시는 31일부터 내달 9일까지 10일간 ‘찾아가는 도심 속 물놀이 페스티벌’운영으로 무더위에 지친 지역 주민들에게 시원한 여름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번 물놀이장은 읍면동에서 적정 장소를 선정, 신청했으며 31일부터 8월1일 인동동 참빛공원, 산동면 인덕초등학교, 도량동 소담공원을 시작으로 1개소 2일간, 오전 10시부터 16시까지 운영되며 8월 9일까지 10일간 인동동 비둘기공원, 형곡1동 우호의 정원, 선산읍 성당앞 복개천, 임오동 왕산초등학교, 오산초등학교, 송정동 성직공원, 고아읍 생태공원에서 운영된다.

물놀이장에는 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을 위해 불볕더위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대소형 에어풀과 워터슬라이드 등의 물놀이 기구와 풀장 위 차광막 설치와 탈의실 및 더위를 피할 수 있는 휴게공간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어 편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자격증을 갖춘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하고 미끄럼 방지매트와 안전매트 설치로 물놀이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철저하게 대비하며 우천시에는 안전을 위해 운영하지 않는다. 또한 우리동네지킴이 마을보듬이와 단체 회원들이 물놀이장 질서유지, 안전수칙 안내 및 주변정리 등을 위해 자원봉사를 하게 된다.

 

[전국매일신문] 구미/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