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사회적경제 교육과 교육협동조합 네트워크 구축방안 모색”
<전국매일신문 고양/ 임청일기자>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최승천)은 최근 고양교육지원청 2층 누리마루에서「2019 교육협동조합 연합(고양·파주·김포)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교육협동조합 운영교인 고양 4교(신일비즈니스고, 덕이고, 세원고, 고양중), 파주 2교(운정고, 문산수억고), 김포 2교(운양고, 새솔학교)와 교육협동조합에 관심 있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약 60여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에서는 사회적 가치 이해를 통한 교육협동조합과 사회적경제 교육 활성화를 위해 게시판 토론과 마인드맵 토론 등의 주도적 수업방식을 활용하여 전문 교사들과 학생들과의 수업을 진행하였고, 학부모와 교사 그룹은 별도로 전문 교사들과 브레인스토밍과 차트 실습을 통한 지역별 마을교육공동체 네트워크 구축 방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사회적 가치 이해를 통한 교육협동조합과 사회적경제 교육 활성화 대한 방향을 주제로 교육협동조합의 교육적 가치에 대한 연수 및 실제 교육협동조합 활동사례 발표 및 게시판 토론으로 진행됐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학생은 다른 지역 학생들과 함께 교육협동조합 활동을 공유하고 학교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발견하고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사회혁신 실천 능력 함양에 많은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고양/임청일 기자 imci@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