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평택시의회, 8월 중 의원간담회 개최
상태바
평택시의회, 8월 중 의원간담회 개최
  • 평택/ 김원복
  • 승인 2019.08.28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평택/ 김원복>

평택시의회(부의장 이병배)는 지난 27일 평택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8월 중 의원간담회를 개최했다.
 
의원간담회 안건으로는 기획조정실 ▲ 내리캠핑장 위탁 운영·관리, 항만경제전략국 ▲ 수출규제에 따른 대응방안 추진, 총무국 ▲ 국내 지방자치단체 간 자매결연 추진, 환경농정국 ▲ 평택에코센터 조성사업 추진 ▲ 평택 농어업회의소 설립 추진 ▲ (가칭) 재단법인 평택시 로컬푸드재단 설립, 도시주택국 ▲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지방채 발행 계획 수립, 평택도시공사 ▲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한미협력사업단 ▲ 평택 아메리칸코너 개설, 총 9건으로 각 소관 실 국 소장으로부터 사업 설명을 청취하고 각 안건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이번 간담회를 주관한 이병배 부의장은 “요즘 한일 경제 갈등으로 지역 중소기업들의 어려움이 가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시에서 추진 중인 각종 현안 사업에 대해서는 의회와 사전에 소통을 통해 충분히 검토하여 시민들에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의회 의원간담회 운영은 매월 1회(비회기시) 운영되고 있으며 지역개발계획 추진에 따른 집행부 당면 현안사항 협의, 의원발의 조례 안건 사전의견 수렴 등 정책방향 사전조율을 주요 내용으로 다루고 있다.

 

평택/김원복기자.kimwb@j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