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화성시, 경기도 및 경기 남부권 지자 체 5곳과 미세먼지 문제 해결 위해 손 잡아
상태바
화성시, 경기도 및 경기 남부권 지자 체 5곳과 미세먼지 문제 해결 위해 손 잡아
  • 화성/ 최승필기자
  • 승인 2019.09.0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화성/ 최승필기자>

경기 화성시가 경기도, 경기 남부권 지자체 5곳과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화성시는 5일 도청 신관2층 상황실에서 경기도, 평택시, 오산시, 이천시, 안성시, 여주시와 경기남부권 미세먼지 공동대응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서철모 화성시장, 정장선 평택시장, 곽상욱 오산시장, 엄태준 이천시장, 우석제 안성시장, 이항진 여주시장 등 7개 지자체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도와 경기 남부권역 6개 시는 중앙정부에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현안 해결 건의 및 예산 지원 등 대책 수립을 공동으로 요청할 계획이다.

 

또, 미세먼지 해결과 공기질 개선을 시정 최우선 과제로 삼고, 이를 위한 대책 수립과 추진에 적극 협력하도록 했다.
 
특히, 발생 원인이 복잡하고 분포 범위가 광범위한 만큼 광역·기초단체가 협약을 통해 미세먼지 감소를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화성시는 밝혔다.
 
세부 협약내용으로는 미세먼지 오염원 파악 및 기여도 조사연구 공동추진, 전기차 및 수소전지차 보급 적극 추진, 미세먼지 저감 사업 관련 논의 및 우수사례 상호 공유, 미세먼지 공동 협의체 구성 및 정기회의 개최 등이 포함됐다.
 
서 시장은 “협약에 따른 효과가 단시일 내에 나타나기는 어렵겠지만 공동대응을 통해 문제가 해결되는 과정 속에서 느끼는 성취감과 가시적 성과는 협력의 굳건한 버팀목이 될 것”이라며 “화성시는 협약 내용을 시정에 적극 반영, 협력하며 미세먼지 문제 해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달 26일 관내 41개 사업장과 미세먼지 저감 업무협식을 갖는 등 미세먼지 저감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화성/ 최승필기자 (choi_sp@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