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46회 영천문화예술제 개최…시민화합 도모
상태바
제46회 영천문화예술제 개최…시민화합 도모
  • 영천/ 윤석중기자
  • 승인 2019.09.2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영천/ 윤석중기자 >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문화예술 진흥과 시민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제46회 영천문화예술제를 27일부터 29일까지 영천강변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46회째를 맞는 금년 문화예술제는 ‘문화의 빛, 예술로 꽃 피우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천년의 역사 혼이 살아 숨 쉬는 예향의 도시 영천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영천문화예술제 주요 행사로는 주제관을 운영해 일반인이 접하기 어려운 그림, 문인, 사진, 서예 등 예술단체들의 종합 작품 245점을 전시하며, 공예, 다도, 한복입기 체험, 영천여성예술인 체험 등 체험부스 100여개를 운영해 어른부터 아이까지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또한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의 산하단체들이 주최하는 풍물·난타, 전국백일장, 전국청소년 미술실기대회, 전국음악경연대회 등을 통해 예술에 관심 있고 능력 있는 사람들이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경연의 장이 마련된다.

아울러 읍면동 줄다리기, 단체 윷놀이로 시민들이 화합해 건전한 경쟁을 펼치며, 행사장 일원 및 공연 무대에서는 길놀이, 마칭밴드, 서예퍼포먼스, 국악인문콘서트 등 다채로운 공연이 끊임없이 펼쳐진다.

 특히, 28일 오후 1시부터 개최되는 스포츠댄스 및 실용댄스 페스티벌은 영천문화예술제와 연계해 전국의 우수한 댄스 팀들이 영천으로 모여 수준 높고 다이나믹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영천/ 윤석중기자 yun-sj22@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