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랜드 ‘신뢰받는 대한민국 대표 국민쉼터’ 재도약
상태바
강원랜드 ‘신뢰받는 대한민국 대표 국민쉼터’ 재도약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9.10.31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기 경영목표안·도민프로축구단 후원
기숙사 추가건립 등 6개 안건 심의의결
DJSI 월드지수 편입 등 신규 지표 추가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 강원랜드(대표 문태곤)는 지난 29일 서울사무소에서 제170차 이사회를 열고 ▲2020년~2024년 중장기 경영목표(안), ▲㈜강원랜드 기숙사 추가건립 사업계획 및 사업비 변경(안), ▲청년창업기업 폐광지역 이전지원 추진 및 기부금 추가 경정(안), ▲2019년도 강원도민프로축구단 후원(안), ▲사업부지 내 국유림 시설부지 매입(안), ㈜강원랜드 공공지분 주식 양도 양수 승인(안) 등 6개 안건을 심의, 의결했다.

 먼저 이사회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및 이사회 규정에 의거 회사의 중장기 경영목표를 이사회의 승인을 받아 정부에 제출하기 위한 ▲2020년~2024년 중장기 경영목표(안)에 대하여 심의하고, 원안 의결했다.

 의결된 안에 따라 강원랜드는 비전을 국민행복 증진기여 역할을 반영한 ‘국민에게 신뢰받고 폐광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대한민국 대표 국민쉼터'로 변경 설정하고, 글로벌 지속가능 경영지수인 DJSI 월드지수 편입, 폐광지역 상생기여도 S등급, 종합안전도 S등급 등의 신규지표를 추가한 경영목표를 확정했다.

 이어 이사회는 근로기준법 시행령 준수 및 교대근무 직원들의 거주환경 개선을 위한 ▲㈜강원랜드 기숙사 추가건립 사업계획 및 사업비 변경(안)에 대해서 심의하고 원안 의결했다.

 이에 따라 강원랜드는 현재 정선군 고한읍에 위치한 함백생활관 부지에 355억6600만원을 들여 2022년 4분기 완공을 목표로 연면적 1만3,948㎡, 300실 규모의 기숙사 추가 건립에 들어간다.

 또 이사회는 폐광지역에 혁신성장 가능성이 높은 청년창업 기업을 유치해 지역 경제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한 청년창업기업 폐광지역 이전지원 추진 및 기부금 추가 경정(안)에 대해서 심의했으며, 당초 사업비 32억9600만원을 30억원으로 변경해 사업을 진행하기로 수정 의결했다.

 의결된 안에 따라 강원랜드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 과정을 수료한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강원 폐광지역 4개시군으로의 이전 및 정착을 지원하는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사업을 진행한다. 총 3개의 기업을 선발해 기업 당 최대 10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2019년도 강원도민프로축구단 후원(안)과 관련해 이사회는 상반기 선 지급을 완료한 15억을 비롯해 하반기에는 20억원, 상위스플릿 진출 시 5억원 등 총 40억원의 후원을 하기로 결정했다.

 이사회는 지난 제166차 이사회에서 상정된 안에 따라 40억원의 후원 중 상반기 15억원에 대해서는 계획대로 지급하고, 나머지 금액의 지원 조건에 대해서는 차기 이사회에서 재논의로 하기로 한 바 있다.

 이외에도 이사회는 강원랜드 체육시설지구의 주요 사업이 완료되어 임차부지 매입을 통해 개발사업 준공을 위한 ▲사업부지 내 국유림 시설부지 매입(안), 강원도개발공사의 재무 건정성 확보를 위해 공사의 소유주식 20억원 규모를 영월군에 매각하는 ▲㈜강원랜드 공공지분 주식 양도 양수 승인(안)에 대해서도 심의하고, 원안 의결했다.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