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심도시 남양주' 구축 행보 본격화
상태바
'안심도시 남양주' 구축 행보 본격화
  • 남양주/ 김갑진기자
  • 승인 2014.07.01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남양주시는 최근 국토교통부 주관 2015년도 도시활력증진지역 개발사업(이하, 도활사업)으로 ‘도심속 군장마을 활활 재생프로젝트’가 국비사업에 선정됐다.

도활사업은 정부의 지역발전 정책에 따라 지자체가 스스로의 발전을 유도하기 위해 도시활력증진지역에 해당하는 지자체에 예산을 포괄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규사업으로 선정되면 남양주시는 주거지 재생분야에서 ‘도심속 군장마을 활활 재생프로젝트’ 사업으로 4년간 국비를 지원받게 된다.

이번 남양주시의 ‘도심속 군장마을 활활 재생프로젝트’는 남양주시 금곡동 군장마을의 거주환경을 개선하는 것으로 지역특성과 여건에 맞는 맞춤형 주거지 재생과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참여하는 참여형 주민공동체를 형성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안전하고 편안한 도심속 군장마을은 ▲마을버스노선 안전보행환경개선 ▲그린웨이 갤러리조성 ▲안전가로망 조성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커뮤니티 플랫폼 도심속 군장마을은 ▲군장마을 공동체 센터조성 ▲마을 스토리관 재생시설 ▲다목적 복합광장 조성 등이다.

시는 앞으로 ‘도심속 군장마을 활활 재생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쇠퇴해가고 노후화된 구도심의 이미지를 도시재생을 통해 지역 특색이 살아있는 도심으로 탈바꿈해 안전하고 스마트한 안심도시를 구축할 수 있는 초석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남양주/ 김갑진기자
gj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