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시민·예술가 다양한 사연들 문화·예술로 활짝 피어난다
상태바
시민·예술가 다양한 사연들 문화·예술로 활짝 피어난다
  • 김순남기자
  • 승인 2015.08.27 0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성남아트센터(대표이사 정은숙)는 개관 10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시민예술프로젝트 ‘성남 느낌지도 만들기’를 28·29일 이틀 동안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에서 통합공연을 선보인다.
 ‘성남 느낌지도 만들기’는 시민과 예술가가 함께 성남거리에 담긴 다양한 사연, 거리에서 느껴지는 감성 등을 불어 넣어, 기능도시성남을 예술감성을 느낄 수 있는 도시로 만들고자 진행한 프로젝트다.
 시민들은 지난 5월 16일부터 4개월간 매주 토요일마다 작곡, 조명, 무대, 의상, 영상, 연출 등 분야별 예술가들과 예술체험프로그램, 나의 거리 창작 워크숍 등에 참여했다.
 28일 오후 7시, 29일 오후 2시와 5시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에서 열리는 통합공연은 그동안 예술가중심의 무대를 수동적으로 받아들이기만 했던 방식에서 벗어나, 시민들이 직접 자신들의 이야기를 예술가들과 함께 무대에서 펼치는 의미 있는 시간이다.
 ‘성남 느낌지도 만들기’-‘기억을 만나다, 꿈을 만나다’란 제목의 이번 공연에는 24명의 시민(청소년반 13명·성인반 11명)과 하이서울 페스티벌 예술감독 김종석 연출가를 비롯해 모두 25명의 분야별 예술가들이 참여했다.
 프롤로그, 문과 마주서다, 길 위에 서다, 꿈을 그리다, 에필로그로 이어지는 종합퍼포먼스형태로 참가자들의 삶과 경험, 이번 교육과정 중 공유했던 추억과 고백 그리고 각자가 꿈꿔 온 소망 등이 들이 영상, 사진, 음악, 기억과 꿈을 상징하는 물질(오브제) 로 표현된다.
 마지막에는 성남의 기억과 꿈을 노래하는 합창으로 극의 절정을 연출한다.
 이번 공연은 만 5세 이상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전화로 사전예약해야 한다. 1인당 최대 4매까지 예약 가능하다.(문의 및 전화예약 ☎ 031-783-8047/805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