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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양군 민원처리방, 주민 생활불편 해소에 앞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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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양군 민원처리방, 주민 생활불편 해소에 앞장
  • 청양/ 이건영기자
  • 승인 2015.08.30 15:1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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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 청양군 ‘정부3.0 바로바로 해결하는 민원처리방’이 주민 생활불편 해소와 욕구 충족에 큰 몫을 하고 있다.

30일 군에 따르면 민원처리방 협력 봉사단체인 다솜애(회장 채창신)가 최근 국민기초수급자로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청양읍

김모씨 가정을 찾아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사례는 청양읍 복지담당과 마을 복지이장의 긴밀한 협업 관계를 통해 발굴된 사례로 김모씨 집은 배수로가 없어 비만 오

면 방안이 다 젖을 정도로 습기가 많아 생활에 불편함이 컸다.

이날 다솜애 회원 15여명은 집 뒤쪽 공사 구역이 협소해 중장비가 진입할 수 없자 직접 수작업으로 배수로 공사를 하며 늦더위

에 구슬땀을 흘렸다.

김모씨는 “가정형편이 어려워 그동안 불편을 겪으면서도 어쩌지 못했던 것을 바로바로 해결해 주는 민원처리방으로 통해 시원

하게 해결돼 고맙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주민생활과 직결되는 불편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관련 조례를 제정하

고 지난 5월부터 민원처리방 운영에 들어가 선제적·통합적으로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3.0 구현을 선도해 나가

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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