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제.효율적 업무 사무공간 창출
상태바
경제.효율적 업무 사무공간 창출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5.09.02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랜드는 1일 지역 내 기관,단체장과 주민 및 직원들 5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고한에 신축한 본사 사옥 입주식을 가졌다.
 고한 본사 사옥은 옛 고한초등학교 부지 1만 6928㎡에 지하 1층 지상 8층 규모로 완공됐으며 24개 행정지원부서 직원 227명이 입주를 완료했다.
 신축 본사 사옥에는 개방형 다목적 광장을 갖추는 등 지역주민들의 편의를 도모하는 시설도 함께 설립했으며 구내식당을 설치하지 않음으로써 직원들의 인근 지역식당 이용을 유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친환경 힐링 리조트를 추구하는 강원랜드는 본사 사옥을 친환경 건축물로 완공해 한국시설안전공단으로부터 에너지효율 1등급 인증과 함께 한국그린빌딩협의회에서 실시하는 녹색건축 우수등급 인증도 완료했다.
 강원랜드 본사 사옥에는 지열냉난방 및 태양광 시스템이 설치됐으며 각층별 자동실내온도 조절장치를 비롯해 LED조명 및 우수(빗물)저장조(190톤)를 설치하는 등 총 30여 가지의 친환경에너지 시스템을 적용해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업무 사무공간을 창출했다.
 강원랜드 함승희대표는 입주식 기념사를 통해 “지역사회와 강원랜드는 같은 배를 타고 있는 공동운명체로 지역사회와 강원랜드가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쳐 폐특법 만료에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개혁에는 원론적으로 찬성하면서도 자신에 도움이 안되면 남의 일처럼 여기는 태도는 옳지 않다”며 “강원랜드 경영진은 내부적으로 잘못된 관행이나 악습을 바로잡아 그동안의 부정적 이미지를 바로잡고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강화해 폐특법 만료 이후에도 전 국민의 지지를 얻어 독점적 지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