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천구 어린이교통공원, 어린이 자전거운전 인증시험 실시
상태바
양천구 어린이교통공원, 어린이 자전거운전 인증시험 실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5.09.03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종구) 어린이교통공원에서는 세이프키즈코리아와 공동으로 ‘서울시 어린이자전거운전 인증시험’을 9월부터 11월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전거운전 인증시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세이브키즈코리아(2001년 설립)는 어린이 안전증진을 목표로 하는 세계 유일의 국제아동안전기구로 어린이 안전을 위해 다양한 교육 및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양천구시설관리공단과 더불어 2015년에도 ‘서울시 어린이 자전거운전 인증시험’을 실시한다.

 

어린이 자전거운전 인증시험 대상은 초등학생으로 학교 및 자전거 교통안전 체험장 등에서 4시간 이상 자전거 안전문화 교육을 이수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이론시험(20문제), 실기시험(기능 4개, 주행 10개)을 통한 2개 등급(블루-필기 70점이상, 기능3개 이상, 주행 7개이상 통과자 / 그린 - 응시자 중 블루등급 미만 전원)자에 대해 어린이자전거운전인증 및 패트롤 대원증을 서울특별시장 명의로 발급하여 준다.

 

어린이교통공원 시설은 어린이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교통 및 자전거사고 사례들을 중심으로 체험교육을 통해서 어린이들이 교통 및 자전거사고 예방법을 배울 수 있는 학습장으로 어린이들에 대한 바람직한 교통질서 및 안전의식을 심어주어 올바른 안전문화를 정착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어린이교통공원 이용에 관한 자세한 문의 및 이용신청은 어린이교통공원 관리사무실(☎2652-158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