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동구, 정부 3.0 협업 실현 ‘협력마당’ 구축
상태바
강동구, 정부 3.0 협업 실현 ‘협력마당’ 구축
  • 이신우기자
  • 승인 2015.09.08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칸막이 행정 극복…부서간 소통 강화


행정이 다양화되고, 행정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관 간의 협업은 물론 국·부서 간의 협업행정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부서 간 협업의 성공적인 성과 창출을 위해 온라인 협업시스템인 ‘협력마당’을 구축했다.

 

  이는 정부 3.0 핵심 가치 중 협업을 실현하기 위한 것으로서 협업을 통해 정부 3.0을 선도하고, 주민들에게 보다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구의 강력한 의지가 포함돼 있다.

 

 이번에 개발된 협력마당은 구청 전자정보과 직원들이 시스템 구축을 위해 별도의 예산 없이 4개월간의 자체적인 개발과정을 거친 결과로,  3000여만원의 개발비용 절감했다. 특히 행정 업무 프로세스를 잘 알고 있는 내부 직원이 직접 만든 것으로 강동구만의 맞춤형 협업 시스템이다.

 

  구는 협업시스템인 협력마당이 실제 업무에 빠르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난 2일, 부서 대표 직원들을 대상으로 활용 방법 및 기능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와 더불어 정부 3.0 인식 확산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하여 정부 3.0의 다양한 사례 공유도 함께 진행됐다.

 

  구 관계자는 “단순한 협업의 확대가 아닌, 성과를 내는 올바른 협업이 추진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정부 3.0 가치에 부합하는 협업 조직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신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