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 즐겁고 안전한 추석 보내기 캠페인 벌여
상태바
중랑구, 즐겁고 안전한 추석 보내기 캠페인 벌여
  • 박창복기자
  • 승인 2015.09.2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200여명이 참여해 우림시장, 면목역 광장에서 추석명절 안전사고 예방 홍보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제234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우리 동네 안전감시단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즐겁고 안전한 추석 보내기’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각종 안전사고가 증가하고 있어 안전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민족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편안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캠페인은 중랑구 자율방재단, 안전문화운동추진중랑구협의회, 우리 동네 안전감시단, 생활안전거버넌스, 통반장 등 총 200여명이 참여해 21일에 진행됐다.

  지역 내 유동인구가 많은 우림시장과 면목역 사거리에서 동시 캠페인을 벌여 구민들의 관심을 유도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와 함께 인근 재래시장을 찾아가 상인 및 시장 이용 주민들에게 생활안전사고, 화재 예방을 알렸다. 

  중점 홍보내용은 건강한 명절나기 안전 상식, 성묘길 안전한 야외 활동, 명절 연휴 가스밸브․누전차단기 점검 등 우리집 안전관리, 시장화재 예방 요령, 비상구․소방 출동로 확보 등 화재 예방 안내 등이다.

  박해천 안전총괄담당관은 “주위의 작은 관심과 주의로 큰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며 “추석명절 안전사고 예방 및 행동요령을 적극 홍보해 구민들이 즐겁고 안전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안전사고 예방 및 행동 요령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안전총괄담당관(☎2094-028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