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대문구, 어린이집 아동 대상 아토피 예방교육 및 숲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동대문구, 어린이집 아동 대상 아토피 예방교육 및 숲체험 프로그램 운영
  • 박창복기자
  • 승인 2015.09.23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4일 국립산립과학원 산림과학관서 어린이집대상 아토피 맞춤형 교육 

- 구연동화‧노래로 아토피 예방수칙 배우고 홍릉숲 체험 통해 면역력 키워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5~7세 어린이들이 생활 속에서 직접 실천할 수 있는 아토피 예방법을 구연동화와 숲체험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교육한다. 

구는 24일 오후 1시부터 국립산림과학원(홍릉수목원) 산림과학관에서 한일어린이집 원아 42명을 대상으로 ‘아토피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토피교실은 먼저 이유경 전문강사의 △아토피 애니메이션 상영 △원인과 증상 소개 △예방관리 교육 등이 약 40분간 진행된다. 특히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아토피 공주를 구하라’는 동화 스토리텔링을 통해 아토피 예방법 및 올바른 생활습관을 설명한다. 

이어지는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홍릉숲 체험프로그램에서는 아이들이 맑은 공기를 마시며 면역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숲속에서 흙을 밟으며 다양한 야생 열매를 모으고 열매와 나무의 이야기를 상상하는 놀이체험을 통해 아이들의 자연학습 및 정서지원 기회로 활용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집은 동대문구 보건소팩스(☎3299-2642)로 신청서를 보내면 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동대문구 보건소(☎2127-5389)로 문의하면 된다. 

동대문구 보건소 관계자는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아토피예방 생활수칙을 노래와 율동으로 아이들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면서 “10월까지 진행되는 아토피교실에 구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