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농업관련 기관단체 화합행사 개최
상태바
보령시, 농업관련 기관단체 화합행사 개최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5.10.05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보령시 농업관련 기관단체 화합행사가 최근 성주면 자연휴양림 잔디광장에서 김동일 시장을 비롯한 25개 농업기관·단체장과 회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보령시 농민단체협의회(대표 권기석)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는 안전한 먹을거리를 생산하는 농업인들을 위로하고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농업관련 민·관이 함께 참여하는 화합축제의 한마당 잔치로 진행됐다.
 행사에 앞서 지역 농업인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정명채 농어촌복지포럼 대표로부터 ‘생명산업지배를 통한 식량주권 위협과 대응방안’에 대한 특강을 실시 후 농업관련 유공자에 대한 공로패와 감사패 증정 등 의식행사가 진행됐다.
 이어 식후 행사로 줄다리기 등 5개 종목에 대한 체육행사와 노래자랑이 펼쳐져 즐거운 시간과 함께 농민 간 단합을 다지기도 했다.
 또 부대행사로 쌀, 포도, 무화과 등 로컬 푸드 전시로 지역의 우수 농산물을 만나보는 자리도 마련됐다.
 김동일 시장은 “올해 가뭄으로 농작물 재배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오늘 화합행사를 통해 그간의 고단함을 모두 잊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아울러 농업인 간 정보와 농업기술 교류로 경쟁력 있는 만세보령 농업발전의 주춧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