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에꼴드 목포 창립 20주년 기념전' 오늘 목포서
상태바
'에꼴드 목포 창립 20주년 기념전' 오늘 목포서
  • 목포/ 권상용기자
  • 승인 2015.10.16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목포대학교는 16일부터 22일까지 목포문화예술회관 1층 제2전시실에서‘에꼴드 목포 창립 20주년 기념’전시회를 개최한다.
에꼴드 목포(회장 공옥희)는 목포대 미술학과를 졸업하고 목포, 광주, 여수, 진도, 서울, 프랑스, 독일, 중국, 미국 등 국내외에서 미술 창작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작가들의 모임이다. 또한 창립자인 박석규 목포대 명예교수 중심으로 1995년 결성돼 프랑스 파리 창립전을 시작으로 매년 정기전을 통해 지역문화발전에 크게 기여해 오고 있다.
이번 20주년 창립기념 전시는 33명의 회원들이 100여점의 순수회화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20주년 기념 도록에는 각각 작가들의 작품 세계를 엿볼 수 있는 대표 작품 3~4점과 작가들의 생각을 공유하는 작가 노트, 평론, 에세이 등의 글이 담겨져 작품 감상의 또 다른 재미를 더해 주고 있다. 이와 함께 에꼴드 목포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연도별 사진도 함께 실려져 에꼴드 목포가 성장해 온 기록들도 함께 살펴 볼 수 있다.
에꼴드 목포 공옥희(순천대 교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20년 전, 꿈 많은 청년작가들이 이제는 활발한 창작활동을 통해 중견작가로 성장해 지역 미술계를 이끌고 있다” 며“자유로운 표현과 새로운 발상들을 엿볼 수 있는 교감의 자리인 만큼 관심 있는 지역민의 많은 관람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는 목포문화예술회관에 이어 오는 11월 4일부터 16일까지 목포대 박물관과 도림갤러리에서도 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