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흥유자축제'풍양면 유자공원서 내달 6일부터
상태바
'고흥유자축제'풍양면 유자공원서 내달 6일부터
  • 고흥/ 구자형기자
  • 승인 2015.10.28 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고흥군은 본격적인 유자 수확기를 맞아 내달 6일부터 7일까지 2일간 풍양면 한동리 유자공원 일원에서 각종 먹거리, 즐길거리, 볼거리 등이 풍부한 ‘2015년 고흥유자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유자축제는 (사)유자식품클러스터사업단이 주최, 고흥유자축제추진위원회 주관하며 농림축산식품부, 전남도 고흥군, 완도군이 후원한다.
 ‘자유를 즐기자! 2015 고흥유자축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2014년 농림축산식품부 지역전략식품산업육성 연계사업 공모에 선정돼 사업비를 지원받아 지난해에 이어 2회째 개최되는 순수한 민간주도 축제라 더욱 의미가 깊다.
 행사 첫날인 6일은 식전행사인 풍양면 한동리 풍물놀이 패의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 초청가수 축하공연과 고흥군 전속예술단의 공연, 현장 즉석 노래자랑 등 풍성한 공연 행사를 만나 볼 수 있다.
 둘째 날인 7일은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즉석 이벤트와 유자가요제, 통기타 가수 라이브 공연으로 가을 정취와 더불어 아름다운 기타 선율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행사 이틀간 각설이 품바 공연이 진행되며 이외에도 부대행사로 유자 따기 체험행사, 유자차 만들기, 유자인절미 떡메치기, 유자윷놀이 등 민속놀이와 유자 빨리 먹기 대회, 유자품평회, 유자사진 전시회 등이 운영된다.
 한편 고흥유자는 현재 지리적 표시 제14호 등록과 함께 지역특화발전 지역특구로 지정하여 육성하고 있으며 유자의 기능성분에 대한 과학적인 검증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